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어니스트펀드 - 대전 라마다호텔 담보채권 P2P투자

이번 달 어니스트펀드 P2P투자는 라마다호텔 담보채권 13차 에 투자 했습니다. 

어니스트펀드의 상품은 비교적 높은 수익률의 상품에 면밀한 심사로 상환에 문제 없는 괜찮은 상품만 출시하여 매달 투자 중입니다.

저번 달에 묻지마 자동 투자 되었던 채권인데  투자 분석 후 문제가 없어서 추가 투자를 진행 했습니다. 

수익률은 16% 이고 투자 기간은 9개월입니다. 




준공자금 총 100억 모집중 13차로 7억 모집을 하는데 1095명이 투자 했네요. 막강한 펀딩파워의 신뢰성있는 안정적인 대형업체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투자 요약

대전 유성구에  건축되고 있는 지하 4층 지상 15층의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라마다’ 호텔  에 투자하는 건입니다.  

● 안정적인 입지 

유성온천역에 바로 앞에 위치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높은 사업성과 접근성이 있다고 하네요. 이미 영업 중인 유성호텔도 있고 정부대전청사 등 관공서 및 인근에 카이스트, 충남대학교가 있고 지도에서 보니  유성 금호터미널 / 유성 시외버스정류소가 있고 경부고속도로 및 호남 고속도로가 근처라 교통의 요지입니다.


● 명확한 상환 재원 및 시나리오 그리고  투자자 보호 장치 

분양관리신탁 1순위 수익권으로 준공을 위한 자금으로 

1차로 상환금의 재원은 분양 수입금의 잔금으로 전액 상환하고 분양이 안되면 미분양 담보대출금으로 최악의 경우  시행사 대표이사, 시공사 및 인테리어사의 연대보증과  추가 담보 매각과  잔여 분양수입금과 더불어 상환 가능합니다. 


· 이미 공정률과 분양률이 90%가 넘어 준공리스크가 상당히 낮은 점.

· 준공 후 예상 가치가 281억으로  대출금 100억 원을 기준하면 LTV(대출금 대비 담보가치)가 34.6%로 안정적

· 입지에 있어서도 사업성과 교통이 좋아 분양률이 낮아질 가능성이 없을 것 같습니다. 


물건지에 대하여 1순위 분양관리신탁 수익권으로 되어 있으며  발생 가능한 리스크인 미 준공과 대규모 분양 취소 경우를  대비한 안정성 확보를 위한  70억 원 규모의 시행사 소유 충청남도 호텔에 담보신탁 2순위 우선 수익권을 설정하고 시행사 대표 연대보증을 추가하여 최악의 상황(시나리오 C)을 대비했네요. 그 밖에 담보이외 안전장치로 9개월 중 6개월의 이자 수익금을 유보하여 연체에도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투자 내역 


어니스트펀드에 투자하는 이유는 


● 신한은행을 비롯한 많은 벤처 투자사들이 투자 한 플랫폼
●  다양한 금융기관 출신으로 비교적 젊고 능력있는 인재가 많다는 점. 
● P2P업계에서 규모가 크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회사라는 점 :
    54 명 이상의 많은 직원 수와 업계 2위 수준의 2500억 원 이상의 누적 투자와 1200억 이상의 대출 잔액 보유 
●  담보 상품의 시작부터  완벽하게 상환 가능한 상품만 면밀히 심사해서 내놓고 있다는 것을 방문과 투자 경험으로 확인 
●  합리적인 투자 수익률의 다양한 상품 출시  
●  다양한 안전장치와 안정적이고 빈틈 없는 상환 시나리오와 출구 전략 
●  투자할 맛 나는 홈페이지 디자인 및 투자 통계 및 상품 자동투자 등 편의성 제공 등등.
●  계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벤치마킹하고 개발하여 혁신적인 상품을 내놓고 있는 점
   최근 SCF 채권 및 금융공학이 적용된 트렌치 B 채권. 개인적으로 분산투자를 구현하는 포트폴리오 상품을 선호 
●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다양한 안전장치를 마련  :  PF 상품의 상환 안정성을 위하여 프로젝트 공정관리 업체 아웃소싱 과  부동산 PF 취급 규정을 업계 최초로 발표 
● 직원도 자사의 상품이 투자하고 있다는 점
● 서울대 출신의 키크고 잘생기고 똑똑한 대표 2분이나 보유하고 있다는 점.


어니스트펀드 투자 플랫폼 방문 후기




(

어니스트 펀드 매월 투자 후기 이벤트 

※ 이 글은 어니스트 펀드에서 매월 제공하는 투자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하여 쓴 글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5천 원의 투자 지원금을 줍니다.  받은 지원금으로 투자 수익률을 높이고 경품에 응모하기 위하여 매월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은 애플 워치 신상을 경품으로 내 걸었네요. 후기 이벤트 참여 하시고 도전해 보세요 혹시 당첨 될지 알아요?


어니스트펀드 - 재테크 필수 가입!

신규가입시 2만 원 상당의 투자포인트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11월 말까지 아래 추천장으로 가입하여 투자 하시면 투자할 수 있는 2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가입하면 받지 못하니 투자 시작하시면 받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