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어니스트펀드 검단 센트럴타워 신축자금 P2P투자 인증


최근에 자금사정으로 투자를 못했는데  검단 센트럴타워 신축자금 1차에 투자 해봤습니다. 제가 투자한 이유를 좀 알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PF 대출인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자금관리를 국제자산신탁을 통하여 공사가 진행 될때 마다 대출이 나가는 형태로 진행되어 공사진행 사항을 감시하고  차주가 함부로 돈을 빼돌리지 못하도록 직접 건축업체에 자금을 전달 하도록 하고 책임준공약정, 연대보증 등 신뢰성 있는 어니스트펀드가 각종 안전 장치를 마련 해두었기 때문에 믿고 투자 했습니다. 

무엇 보다도 검단산업단지 지역은 인천시에서 육성하는 산업단지로 인구의 유입이 늘고 있고 대형 마트와 푸드코트, 각종 여가 시설의 입주가 확정되었다고 하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도 높아 질 것으로 생각 됩니다. 


어니스트펀드에 투자 하는 이유는 신한은행 및 각종 벤쳐 투자사가 투자를 하였고 IT 핀테크를 이끄는 회사라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대표님께서 글로벌 100인에 선정 되기도 하셨죠. 홈페이지에 홍보 했듯이 무엇보다도 직원들이 모두 젊고 가능성이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또한 회사 이름에 Honest 가 들어가 있어 왠지 Honest 하지 않으면 사기인 듯 같이 보이기 때문인것 같네요.


안전장치를 요약하면 

1)  분양관리신탁 1순위 우선수익권   

20%정보 분양 했으나, 국가산업단지이고 기반 시설이 완공 된 상태에서 건물이 정상적으로 분양 되는 것을 기대함 

2) 일단 완공만 되면 건물의 가치는 130억으로 (LTV 46%) 국가산업단지에 위치 해있고 지가 상승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대환이 안 될리 없고 안되더라도 분양 수익금(165억원)을 받아서 상환 받으면 된다고 함 

3) 신탁사(한국자산신탁)를 통한 자금관리 및 공사자금집행 

분양대금및 공사대금 관리 :  어니스트펀드의 자금집행동의가 있어야 집행 

4) 안전 장치로, 이자 7개월 분 유보 하여 7개월 동안 정상적으로 이자 나옴.

5) 연대보증 , 각종 각서 

차주 대표이사 및 시공사 연대보증, 시행사의 시행권 포기 및 양도각서, 시공사의 책임준공확약서, 시공권 및 유치권포기각서 각서는 각서일뿐 중요하지 않고 있으면 낫겠죠.


P2P 투자는 본인이 대부업을 하고 있고 P2P플랫폼 업체가 그것을 대행해 주고 있다고 생각 하시고 투자 하셔야 합니다. 투자행위 이므로 원금 보장은 당연히 없으며 믿음직한 투자 업체를 선정하여 제대로 원금과 이자를 상환 받는 것이 무척 중요 합니다.  투자에 있어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니스트펀드는 신한은행 및 여러 투자 업체들이 투자한 업체로 이름에 나와 있듯이 정직과 신뢰를 표명하는 업체라고 생각 하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신뢰성있고 안정적인 담보채권 상품을 출시하기를 기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honestfund.kr/products/estate/37


 #어니스트펀드 #이제나도투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