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어니스트펀드 P2P 투자 하기 (개인신용채권 포트폴리오 투자)


어니스트 펀드는 요즘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는 P2P채권투자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투자금을 여러 채권에 분산 투자를 대행해주는 업체로서 주식, 펀드를 대체할만한 중수익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세금 면제 구간이 있는 어니스트 펀드에 매월 적금 붓듯이 투자하면 년 6~8%짜리 비과세 정기적금을 대체 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 채권을 100개 이상 모아서 18개월 만기 펀드 형태로 출시하고 있는 어니스트펀드입니다.저금리 시대에 예금 및 적금에 가입하시는 분이라면 적금 드는 셈 치고 최소 투자금인 10만 원만 투자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어니스트 펀드에 대하여 


모집형 포트폴리오 투자방식


모집형 포트폴리오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 모집형 포트폴리오란 한달이 1번 지정한 기간동안 자금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여러 명이 사람이 여러 명의 사람으로부터 대출을 받고 원금과 이자를 매달 주는데 이 모든 시스템을 어니스트 펀드가 대행하여 줍니다.
☆  P2P 금융 업체 중 유일하게 투자금액에 따라 세금을 면제 또는 저 율의 세금이 가능한 투자금액의 구간(10~30만 원)이 있습니다.

보통 정기예금의 경우 비과세가 아니면 이자금액의 15.4%를 공제한 금액을 주는데 만약 30만 원 이하로 투자한다면 2%의 세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14만원
0%
30만원
2.51%
50만원
11.82%
100만원
18.41%
300만원
22.96%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 줄때 그 모르는 사람이 돈을 안 갚고 버티거나(연체) 채무 불이행(채권 부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회생이나 파산의 경우 일부 혹은 회수가 불가능할 수 있지만 기타 단순 부도의 경우 채권 추심(월급 압류 등)으로 시간이 걸려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채무자(돈을 빌리는 사람)의 대부분이 신용등급이 4~6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을 못 갚고 연체할 확률이 평균 0.6~1% 남짓 됩니다.(실제로는 0.1~3%까지 구성) 

포트폴리오 투자는 100개 이상의 채권에 투자자가 투자한 금액을 기본적으로 분산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100명의 채무자 중 2%의 채무자가 돈을 못 갚고 부도를 낸다고 가정하고 투자자는 10만 원을 투자했을 때 하나의 채권은 1천 원 남짓 됩니다. 그러니까 2% 즉, 2천 원을 때이게 됩니다.

10만 원을 투자하면 세금 면제, 이율 10% 조건으로  18개월을 투자하면 1.5만 원을 이자로 받게 되는데  부도난 2천 원을 제하면 1.3만 원을 돌려받게 되는 것입니다. 손실이 나도 은행 이자인 1.5~2% 보다 3배가량 높은 이율입니다. 



부도 발생시 시나리오별 수익률

1000만원을 투자한다고 가정, 각 시나리오는 모두 부실이 발생한 채권을 100% 손실처리 한 경우입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발생할 시나리오도 가정 하였습니다. 실제 부실이 발생한 채권은 매각등의 형태로 50%금액을 돌려 주고 있습니다.


시나리오D를 최악으로 보고 있으나 실제 IMF, 금융위기 발생 시 8%정도 부실율이 나왔다고 합니다.

최악을 가정하면 4%정도로 예상 됩니다. 그래도 현재 금리수준보다 높지요?

투자는 손실을 감수 하고 위험에 대한 보상을 받는 행위입니다.

계속 매월 상환되는 이자를 재 투자하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어니스트 펀드 가입방법 등 상세하게 설명한 후기


신규 가입 이벤 

신규 가입하여 예치금 계좌를 발급 받으시면 바로 투자할 수 있는 1만 원을 어니스트 펀드에서 예치금 계좌에 넣어 줍니다. 

https://goo.gl/tyjv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