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이냐? 펀드냐? 부동산이냐?


 http://snacker.hankyung.com/life/52587


 

결론적으로 주식이냐 펀드냐 부동산이냐 할 것도 없다. 그냥 모두 다 해야 한다.

다만 부동산의 경우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간단히 할 만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간을 갖고 매수 가능 금액과 대출 가용 금액 등을 따져봐야 하기에 항상 유망지역에 대한 관심과 나만의 투자후보 리스트를 만들어서 지속적으로 투자 시기와 매물정보와 개발 진행상황 등을 체크하면 된다.

주식과 펀드나 금융상품은 지금이라도 해야 하는데 개인별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고 투자 금액별 투자 성향별 나에게 맞고 우리 가정의 상황에 맞는 투자방법을 정하는 것이 급선무이겠고

국내외 경제 트렌드와 연관해서 매일매일 체크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투자금액의 대소에 있어서는 주식과 펀드 등 투자상품이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부동산은 당장 큰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즉각 투자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리스크에 대한 부담은 주식이 가장 크고 다음으로 원금 비보장 투자상품과 부동산 순서로 보면 된다.하지만 명심해야 할 것이 부동산이 최근에는 너무나 많은 정보와 권유나 추천 채널이 많아서 무리하게 투자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도 많아서 투자위험에 대한 경중을 따지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된다.

매일매일 관심종목을 정해서 시황과 가격의 동향을 체크하고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는 습관을 꼭 갖도록 하고 주식,금융상품,부동산을 적당히 조절해서 투자와 운용을 함께 가져가는 투자와 재테크의 기초체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급선무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