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구글스프레드시트 응용

주식 종목 리포트 - 수정 사항( 네이버 종목분석 리포트만 이용)

구글스프레드시트로 하는 주식 수익률관리 에서 현재 관리하는 주식 종목의 증권 보고서가 나오면 보려고 파란색으로 알려 주는 기능을 만들었었는데

한국경제에서 제공하는 컨센서스 페이지와 네이버 증권리포트 페이지 두곳이었는데 최근 보고서 페이지를 가지고 오지 못하는 현상이 최근에 발생하였습니다.

네이버 종목 분석 리포트는 페이지가 살짝 변경되어 Xpath 경로만 수정을 하니 해결 되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증권 리포트 웹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과 같이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HTML 페이지 가져오는 내장함수인 IMPORTHTML 의 마지막 인자(가져올 데이터가 있는 table 태그의 순번 )인 숫자를 변경을 해도 수집되지 않아 포기 했습니다.

상향 /하향 리포트등 분리해서 볼 수는 없게 되었고 위 페이지에서 찾아봐야 합니다. 대신 그 자리에 링크를 첨부 하였습니다.

=IMPORTHTML( "http://hk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list?skinType=stock_bad","table",5)

네이버 종목분석 리포트 http://finance.naver.com/research/company_list.nhn 를 이용하는 것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주식관리에서 네이버 주식 종목 보고서 기능 추가 포스팅.

네이버 주식 종목 보고서 기능 추가 @구글 스프레드시트주식관리

종합 시트컨센서스 시트의 AB2 ~ AE2까지의 수식을 설명드리자면 컨센서스 시트 XML의 Xpath 명령...

blog.naver.com

=IMPORTXML(
"http://finance.naver.com/research/company_list.nhn","//table[1]/tbody/tr/td[1]/a/@href")

윗 글에서 tbody 를 추가로 넣어주니 제대로 동작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 하면 됩니다.

 

수정 후의 투자 주식목록 시트

 

 

 

첫 열에는 셀을 파란색으로 표시하고 리포트 열(AR)에는 날짜를 넣었습니다. AS열에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있도록 링크 시켰습니다 .

종목명 의 조건부 서식 파란색으로 나타나게 하기

메뉴 → 서식 → 조건부 서식에 다음과 같이 형식을 맞춤 수식으로하고 값을 =AR2 <> "" 이라고 해주면 됩니다.

 

 

주식 관리 시트에서 해당 부분만 분리하여 다른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게 따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만들었습니다. ​PC에서 보시거나 모바일에서는 구글스프레드시트 앱을 까서야 합니다.

docs.google.com/spreadsheets/d/1eQKAD8UTaadSPIxq4pjQq_F5hqriG2LqEo53FrPnuzo/edit#gid=1994941813

Google Sheets -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