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컴퓨터 사용 일반

윈도 10의 핫스팟 기능 사용

윈도 10의 핫스팟 기능만 있으면 어디서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는 유무선 공유기를 통하여 인터넷을 하고 노트북에는 항상 무선랜 카드가 장착되어 있으니
도서관이나 기타 장소에는 이 방식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 보면 ipTime 소형 공유기를 가지고 다니는 분이 계신다.ㅋㅋ

윈도 7에서는 별도의 명령어 설정이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했었는데 윈도10에서는 버튼 하나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하단에 시계 옆 알림 창 버튼을 눌러 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게 되는데 모바일 핫스팟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 기능은 윈도10 최신 버전( 4월 이후 발표) 에서 사용 가능 하니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은 윈도 검색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하면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는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랜 포트를 지정하면 된다. 보통 1개이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설정하면 100% 되지만 랜 카드가 여러 개 있는 경우 잘 안 될 수가 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서 로컬 영역 연결을 찾아 들어가서 속성에서 공유 탭에 다음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LAN 카드가 여러 개라면 현재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LAN 카드를 지정해 주면 된다.   











알림 창 버튼을 통하여 버튼을 누르는 방식과 핫스팟 화면에서 켜고 끄는 방식으로 할 수 있는데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면 편리하다.


ms-settings:network-mobilehotspot


윈도우 시작할 때 자동으로 핫스팟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 혹은 이동하는 노트북이 아니라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에만 WI FI가 필요한 경우 다음 글에서 설명해 주고 있다.  약간의 도스 명령어를 실행해야 하니 초보자에게는 약간 어려울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