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회화

다음 팟플레이어의 자막 단어 검색기능에 네이버 영어사전 추가하는 방법

무료호스팅의 계정이 삭제 되는 바람에 개인홈페이지가 있는 호스트로 옮겼습니다.
주소를 다음과 같이 바꿔 주시면 됩니다.  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

 

Naver Dictionary in the DaumPot Player

 

richards.dothome.co.kr

다음 팟플레이어의 자막단어검색 기능은 정말 유용합니다. 자막의 단어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사전으로 연결 되는 형태 인데요. 영화를 보다 모르는 단어가 나왔을 때 클릭해서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주죠.이런 기능이 없다면 사전을 뛰워서 일일이 스펠링을 쳐야 하니까요.또한 온라인 사전으로 이동하여 단어장에 등록 시켜서 다음에 다시 복습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팟플레이어에서는 네이버 영어 사전을 사용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등록 하더라도 다음사전으로 연결 됩니다. 구글 및 기타 사전은 사용 가능한데 네이버는 경쟁사 인 관계로 설정 하더라도 다음 사전으로 자동 연결 되어 사용 할 수가 없게 해 놨네요.

※ 다른 편법(dic.daum.net) 을 네이버사전의 IP주소로 치환)하는 방법이 있으나 매번 로그인을 해야 되어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는 네이버 영어 사전을 주로 사용하고 있고 단어저장을 네이버 단어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사전의 단어장 학습기능이 정말 좋기 때문이죠. 등록한 단어를 매일 5문제씩 퀴즈도 내주고 주말이면 복습까지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태까지는 모르는 단어를 단어장에 등록 하지 못하여 불편 했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편법을 이용하여  호스팅서버에 단어를 받아서 네이버사전으로 Redirecting 해주는 간단한 웹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설정 방법

다음 팟 플레이어에서 설정을 하려고 합니다. 자막 단어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자막 단어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자막단어 검색 설정을 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 사전을 입맛에 맞게 추가 수정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다음은 네이버 사전은 등록 못하게 해놨습니다.

%%SS 가 단어가 치환되는 부분

네이버 로그인 문제

한번만 로그인 하면 되지만 네이버 툴바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로그인하면 편합니다.
네이버 툴바가 없으시다면 항상 로그온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다음의 URL 링크 를 순차적으로 입력 합니다.

1) 네이버사전(팝업용-네이버툴바)

네이버툴바사전 크기로 창이 줄어 듭니다 동영상과 붙여 보거나 겹쳐 보시면 편합니다
http://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type=popup&query=%%SS

2) 네이버사전 : 다른 언어까지 같이 보여 줍니다.
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type=all&query=%%SS

3) 다음사전

http://alldic.daum.net/search.do?q=%%SS

4) 네이버영어사전
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lang=endic&query=%%SS

 
8) 기타 언어
스페인의 경우 http://spdic.naver.com/ 인데 spdic을
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lang=[사전명]&query=%%SS

위의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복사한 후에 다음 팟 플레이어에 붙여 넣으면 되겠지요.


활용 방법

영문자막으로 미드를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클릭 합니다.

추가 수정사항

http://richards.dothome.co.kr/naverdic.php?type=popup&query=%%SS&user=[여기다본인이메일입력]​

이메일을 제시하면 DB 에 검색 했던 단어가 저장 되도록 수정 했습니다.
아직 목록화는 하지 않은 상태이라서 나중에 검색 하신 영어 단어를 요청 하시면 다운 받아 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질문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 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