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카카오 디지털지갑 클립(KLIP) 사용 및 클레이튼(KLAY) 암호화폐 현금화

지갑에 담긴 클레이를 현금화 하려면 암호화폐 거래소에 이체후에 매도하여 현금화 해야 합니다.  현금화 하려면 암호거래소를 이용해야 되어서 주식투자를 안 해본 사람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으나 거래소로 이전하여 팔아야 합니다.
그냥 ​디지털 지갑내에 그냥 두시면 장기투자로 나중에 가격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차후 카카오 서비스(웹툰 같은)를 이용할 때 사용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거래 및 현금화 방법 

거래소로 이전하여 매도하여 현금화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거래소로 혜택이 많은 코인원을 이용중입니다.(수수료 20% 할인, 주기적인 이벤트 현금 및 공짜 암호화폐).

코인원 거래소 가입 한 후에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 지금 신규가입후 파란 N자 붙어 있는 신규상장 코인을 매수하면 2만 원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코인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미보유자산에서 KLAY를 찾아야 합니다. 코인명에 KLAY 라고 입력 후 검색 후 나오면 입금하기를 누르고 주소발급을 해야 합니다.

 


주소발급 후

다음에 입금하기를 누르면 입금 주소가 나오는데 복사를 합니다. 카카오톡의 클립지갑에 복사한 주소(거래소의 개인지갑)를 입력하고 전송(송금)하면 됩니다.

전송된 클레이는 다음과 같이 매도가능 자산으로 나옵니다. 거래화면에서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한 후 매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현금을 입금하여 더 살 수도 있습니다.

​목적은 거래소의 지갑주소로 이체를 한 후 매도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신규가입 후 파란 N자 붙어 있는 신규상장 코인을 매수하면 2만 원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KLIP 앱에서 거래소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전송하기

 

 

 

​거래소의 지갑 주소를 복사하여 클립에 붙여 넣는다. 붙여 넣을때 주소가 정확한지 다시한번 확인한다.

 

 

 

 

코인원에서 거래하기

​​전송된 클레이는 다음과 같이 매도가능 자산으로 나옵니다. 거래화면에서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입력한 후 매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현금을 입금하여 더 살 수도 있습니다. 

 

현금화보다 추가매수를 추천드려요. 카카오의 발전과 더불어 계속 오를 코인이라 입금해서 더 살 수도 있겠지요. 카카오내에서 현금처럼 쓰일 수도 있고 지금은 1700원 대이지만 계속해서 보유하면 언젠가 5천 원 이상 올 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클레이 암호화페 이자주는 서비스 클레이스테이션

세금 없는 년 5%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립 디지털 지갑에 서비스에 제일 하단에 있어요.
일종의 채굴(mining)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두면 KLAY로 이자가 붙어요. 전 0.6KLAY 정도 받았습니다

 

 

스테이킹 하면 지갑에 있는 클레이가 클레이스테이킹 사이트로 넘어 갑니다 

언스테이킹 하면 디지털 지갑으로 원금과 이자를 되돌려 줍니다 바로 받으면 수수료가 있어요. 7일 이후에 받으면 수수료가 없어요. 7일 이후에 받죠. 나중에 3000원 되거든 거래소에 옮겨 팔래요. 그때 쯤은 비트코인이 1억 되어 있을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