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P2P투자 - 렌딧 신규 가입 추천인코드 475910

P2P투자 렌딧 가입 추천인코드  475910


렌딧은 금융기관이 아니라 P2P금융업체입니다.
요즘 정보통신기술(IT)이 발전하면서 금융하고 결합한 핀테크 기술로 태어난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처 입니다.

P2P( Peer to Peer )의 약자인데 친구나 타인에게  돈 빌려 줄때 혹은 은행에서 돈 빌릴 때 일대일 ( 친구 vs 나 , 은행 vs 나) 차용증,대출서류 쓰고 돈 빌려 주죠.
P2P금융인 렌딧은 개인 간에 돈 빌려 주고, 돈 갚고, 이자를 받아 주고, 돈 안 갚거나 하는 경우 연체 관리까지 해주는 일종의 금융업체에요.
금융업체이라기보다는 대부 업체에 가까운 것 같네요. IT 기술을 가진 대부 업체라고 할까요? 

 P2P금융에서는  돈 빌린 사람 1명  vs 돈 빌려 줄 사람 수백~수만 명이나 됩니다 이걸 컴퓨터 및 인터넷을 가지고 하는 IT(정보통신기술) 없이 하려면 렌딧에서 모은 투자금을 대출자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렌딧 직원이  대출 장부를 가지고 수만 명의 투자자에게 전화를 해서 기록하고 투자금을 입금 받고 해야 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인터넷 및 IT 및 컴퓨터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 역할을 렌딧의 홈페이지(서버컴퓨터)가  해주고 있어요. 수만 명이 신청해도 PC 하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1초 만에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이것을 핀테크(FINTECH Finance + Technology)이라고 합니다.

미리 내용을 요약해 드리면
투자자는 최소 투자금이 5천원 이므로 5천원만 있어도 투자 할 수 있으며 5천원 투자시 세금이 5% 정도로 절세도 할 수 있고 분산투자로 안정성을 확보한 훌륭한 투자처 입니다.(일반예금은 이자소득세 15.4%)
렌딧은 대출자에게 빌려준 돈의 이자수취권을 쪼개서 투자자에게 팔고 원금과 이자를 지급하는 일을 해주고 있어요.


요즘 은행 이자가 너무 낮아서 문제에요.
물가 상승률이 2%인 데 금리가 1.5% 라면 실질금리는 마이너스로 돈을 까먹고 있는 거예요.
돈 가치도 지키고 노후준비도 하자면 최소한 5% 이상 수익률을 거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식을 하자니 손실이 날것 같고 그렇다고 그냥 두 자니 물가는 오르는데 실질 금리는 더 하락하고 있고요. 현금을 가지고 있으면 아이스크림 녹듯이 없어지는 거 아시나요? 그래서 무조건 뭐라도 해야 해요.

재테크에서 원금이 2배로 불어나는 공식은 72 / 수익률이라고 해요.


72 나누기 1.5%(현재 정기예금이율) = 48년이에요.  2배 정도 불리려고 하다가 다 늙어 버리겠네요. 돈을 모으는 목적이 유사시에 돈을 쓰기위한 목적인데요 이렇게 금리가 낮으면 적금도, 예금도 아무 소용이 없게 됩니다.  그래서 최소한 4~5% 이상 되어야 의미 있는 재테크가 된다고 해요.

현재 그런 금융 상품은 주식이나 채권 같은 위험자산에 투자하는 수밖에 없지만, 상황에 따라 마이너스 나기도 해서 투자 하기가 두렵지요. 또한 장기투자도 적절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저의 경우 장기투자를 외치는 증권사 말 듣고 투자했다가 10년 동안 투자한 펀드가  마이너스랍니다.
그냥 편하게 예금이나 하고 앉아 있을걸...

예전 정기예금이 5% 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정도 혹은 그것보다 높은 수익률을 렌딧이 해줍니다.
세후 9% 정도 예상하고 있지만 장기로 연체하신 분과 개인 회생으로 부도(채무 불이행) 하시려는 분들(이하  배 째는분)이 많아질수록  저의 수익률은 감소하겠죠. 손실률이 0.6~1% 정도라고 합니다. 
넉넉잡아 2%의 대출자분이 배 째라고 하시는 경우 개별 5000원씩 투자된 841명의 채권 중에 16명(2%)가 넘더라도 5000원씩 16명의 금액 80000원 만 손해 보면 됩니다. (개인회생이나 추심 및 법적 절차에 들어가더라도 시간이 걸리지만 원금의 일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투자금액의 공식 

P2P 분산투자의 채권당 최소투자금액 = 투자금 / 채권 수 = 투자해서 잃어도 되는 정도의 금액



렌딧 2.0 

매월 모집식으로 하다가 최근에 렌딧 2.0부터는 투자 방법이 바뀌었답니다. 인공지능(AI)가 매월 채권을 선정하는 분의 일손을 대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투자자는 최소 투자금액 0.5만 원으로 투자자 개인 성향에 맞는 다음 4가지 형태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안정추구형, 균형투자형, 수익추구형, 그리고 고객 마음대로 개별 채권을 직접 선택 형 이 있습니다.

고객성향에 맞게 자동분산투자 포트폴리오 제공


변신은 단순 투자 방법만이 아니에요.
쌈박한 디자인,  각종 나의 투자 현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대시보드 제공해주고 있어요.
이자는 얼마를 받는지 연체 중인 채권의 진행 상태가 어떤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매월 말에  상환금액과 받은 이자를 요약한  투자 보고서를 메일로 보내주는 것도 아시나요?

리워드 및 렌딧 포인트

1) 기본적으로 투자하면 투자금의 0.05%
2) 특정일에 투자를 한다는 것을 고객이 정해 놓으면  잊지 않도록 알려주고 평소 적립율(0.05%)의 10배인  투자금의 0.5%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소개를 하여 추천인 코드로 신규 투자자가 가입을 하면 모두에게 2천 원씩 준다고 하네요

세금 감면 혜택

최근에 최소 투자금이 5천 원으로 되었는데 5천 원씩 투자하면 27.5% 고리의 세금을 내지 않고 실질 세금인 3~5% 내외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이자 생활자를 위한 팁

예전에 금리가 높을 때는 이자만 가지고도 충분히 노후 생활이 가능 했으나 금리가 낮아진 관계로 불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렌딧에 목돈을 투자 하시면 원금과 이자가 동시에 상환 되기 때문에 재 투자 없이 상환된 금액을 생활비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수익률을 보전 하기 위하여 일부 금액을 재 투자 하시면 멋진 현금흐름을 창출 할 수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이것은 모든 채권상품에 해당 하는 내용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탐구하고 싶으신 분은 다음을 참고 해주세요.
https://goo.gl/mtG0Ll 

1. 장점과 단점
2. 특징
3. 개인대출 채권의 위험성
4. 대출자에 관하여
5. 분산투자 방법
6. 투자할 수 있는 금액
7. 투자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사항
8. 가입 및 투자방법


신규로 투자하시는 분 있으시다면.
추천인코드 475910 을 넣어주세요. 
신규 가입 시 2천 원을 렌딧에서 계좌로 넣어 줍니다.
입력 안 하고 비워 두시면 받을 수가 없으니 꼭 입력하세요
https://goo.gl/olMmg0 로 가입하시면 자동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