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메디컬 P2P투자 모우다 5월 상환인증 이벤트 참여 / 참여만 해도 스타벅스 커피 1잔

 

 

 

모우다에서 간단한 참여로 스타벅스 커피 1잔을 받을 수 있는 5월 상환인증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해볼까 합니다. 

이벤트 주소는 https://mouda.kr/event?bNo=46 입니다. 

 

"5월에는 투자수익으로 OO하고 싶다" 를 완성하고 카톡으로 받은 상환 문자를 공개만 해도
100% 스타벅스 커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기간은 5월 달말 까지이고요.

저는 OO을 또투자로 채워 넣었습니다.

5월에는 투자수익으로 또투자하고 싶다.  

모우다는 메디컬 P2P 금융으로 약국을 비롯한 중소규모 병원에 주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모우다에서 P2P 투자 한지 1년째입니다. 투자 후 한 건의 연체도 없이 모든 채권이 정상 상환되고 있습니다.
의사,약사등은 대체로 신용도가 높고 도덕적 해이의 정도가 타 업종의 대출자 보다 낮습니다.  돈을 때먹을 확률이 낮다는 이야기이죠. 아프면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하므로 항상 수요가 있어 교통이 좋은 곳에 위치하면 지속적인 매출이 발생합니다.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의료기관만 심사하여 대출하기에 병원이 지속적으로 운영되면  국가(건강보험공단)에서 직접 받는 공단 급여과 더불어 매달 상환금이 어느 정도 확보됩니다. 
카드 매출 신탁으로 매출 대금이 직접 대출자에게 가지 않고 신탁을 거쳐서 투자자에게 원리금을 먼저 상환합니다.
매일 신탁계좌에 카드매출이 쌓이게 되고 대부분이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이라 매월 원금과 이자를 받기에 연체가 시작될 즈음에는 공단급여와 더불어 원금의 반이상이 확보되는 상환 안정성이 있지요.

90일 이상 연체 시 원금의 90%까지 일단 보장하는 메디세이프가 있고 그 잔고내역(잔고 증명서)을 수시로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나머지 금액은 추심을 통하여 연체가 해소되면 회수된 금액에서 연체 이자를 지급하고 추심비용을 공제한 뒤 메디 세이프로 귀속합니다. 
메이세이프 설명 https://mouda.kr/mediSafe

즉, 최악의 경우 투자자는 투자 원금의 90%는 보장받습니다. 잃어도 단기간 내에 손실 복구가 가능한 손실률인 10% 정도로 많은 채권에 동일 금액으로 분산 투자하면 10% 손실은 받은 수익금으로 몇 달 내 금방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 손실가능성은 희박하나 메디세이프를 만든 이유가 투자 심리 안정이니까요 만약 30% 손실이라면 60%는 올라야 원금이기 때문입니다.​

즉, 공단 급여/카드 매출 신탁의 안정된 원리금 상환의 흐름과 손실에 대비하는 메디세이프 그리고 결과로서 검증된 책임 있는 추심 능력을 보유한 모우다에 투자하면 주식에 투자하지 않고도 연평균 6% 수익률을 꾸준히 올릴 수 있는 최적의 투자처라고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달이 시작하자마자 모우다에서 2개 채권, 이자가 상환되었습니다. 

 

 

 

 


저는 채권 별 30만 원으로 저는 채권 별 30만 원으로 자동분산 투자를 이용하여 투자 중에 있습니다. 
모우다의 심사/추심등 운영 능력과 받을돈이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 카드매출담보 및 공단급여등의 안정성 그리고 
최종으로 90% 보장해주는 메디세이프 믿고 자동투자 되고 있습니다.  

투자현황 

작년 2월에 시작하여 1년 3개월 째 투자 중이고 초기 원금 500~600 정도로 대부분 자동투자를 이용하여 알아서 굴러가고 있는 중입니다.
총 채권 수는 102개 상환 중인 채권 수는 38개 입니다.  여태 한 건의 연체도 없이 매월 이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세전 누적 지급 이자는 80만 원 이며 수수료/세금을 제외한 이자는  504,846 원으로 실 수익률은 6.7% 정도 됩니다. 

 

복식부기 가계부 후잉에 입력된 자료를 바탕으로 1년 3개월간 투자로 500~600 정도의 투자금으로 
504,846 의 손에 쥐는 이자를 받았습니다.  우측은 원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복식부기 가계부 후잉에 대해서는 https://blog.naver.com/yonghan_shin/220953403045 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최종으로 후기를 쓴 지난 1월에 비하여 추가 투자된 채권은 9개입니다.  모두 30만 원씩 자동으로 투자 되었습니다.

 

모우다 최종 P2P투자 현황 2020년 1월

메디컬 P2P 금융 모우다에서 P2P 투자 한지 1년째입니다. 투자 후 한 건의 연체도 없이 모든 채권이 정...

blog.naver.com

주식/ETF 투자도 하고 있지만 주식은 안 오르거나 떨어져서 계속 마이너스이고 주식배당금/ETF분배금(1.5~2%)만 매년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P2P 채권투자가 지금 하고 있는 투자중에서 유일하게 돈 벌고 있는 투자처 입니다.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P2P 투자를 하면서도 투자금의 15%이상이 부동산(PF)를 비롯한 고금리 상품에 장기연체에 물려 있어 투자상품 및 수익률에 따라 위험할 수 있는 투자처 이지만 모우다 플랫폼같이 잘 운영중이고 욕심 부리지 않는 적당한 수익률(세후 6~8% 내외)의 채권과 메디세이프같이 투자자 안전장치를 갖춘 신뢰성있는 플랫폼에 무리하지 않게 투자한다면 주식보다 나은 위험자산 투자처로 보고 있습니다.

 

추천인으로 ​신규회원 가입하고 투자하면 5천 원 투자지원금 (2020년 5 월 한달)
https://mouda.kr/easySign?code=oG37DW

 

모우다 MOUDA - 국내 유일의 메디컬 전문 P2P 금융

모우다는 쉽고 현명한 투자, 간편하고 합리적인 대출, 사람을 위한 기술금융을 실현합니다.

moud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