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블루투스 스피커 Mifa A20 실질적인 사용 리뷰

들고다니는 블루투스 스피커 Mifa A20 구매후기 이후  Mifa A20이 4일만에 도착!

다음은 구성품입니다. 화려한 종이박스와 품질을 뒷받침하는 의미 있는 문구 Just Enjoy 입니다.
microUSB 충전/데이터 케이블과 오디오케이블 입니다.


스피커 출력 30W 맞고요. 가성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품질이네요. 균형은 모르겠으나 고음 중음 저음 잘 나오고 있고 작지만 출력만 무지막지하게 큰 블루투스 스피커. 최고 볼륨으로 틀면 윗집에서 난리날 정도록 소리가 큰데 높여도 소리가 찢어지거나 그러지는 않지만 암튼 소리가 커서 아파트에 살고 있으면 층간 소음 때문에 볼륨을 낮춰야 할 것 같네요.

중국산이다라는 선입견을 가진 막귀가 들어서 그런지 모르지만 저음이 조금 큰 편으로
저음 중음 고음의 균형이 조금 안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쉽지만, 저음과 고음등의 균형 잡힌 소리를 들을려면 고급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그래도 가격이 모든 것을 용서해 줍니다.


장점은
1. 자동 페어링 & 여러 대 페어링 가능
블루투스 스피커를 켜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스마트폰과 자동적으로 페어링 되어 Play 할 상태가 된다는 것
스마트 폰 여러대 : 페어링 가능 , 단 1대만 동시 연결 가능. 만약 스피커 및 통화기능중 하나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2대에 페어링 가능( 오디오/통화 모두 블루투스 페어링 되면 전화가 오면 스피커에 있는 마이크로 통화를 해야 함)

2. 총 3가지 입력(INPUT) 을 지원
1) 블루투스 연결 : 스마트폰
2) AUX(오디오잭 연결) : PC / 노트북 / 블루투스를 지원안하는 핸드폰
3) 내장 SDCARD 를 이용한 휴대용 32G USB 드라이브
및 MP3 플레이어 지원 역할
microUSB 단자를 PC에 연결하고 꾹 눌러 전원 버튼을 킨뒤 한번 더 눌러 주면 마치 USB 메모리처럼 드라이브로 연결 됩니다
전원 버튼 한번 씩 눌러 주면 3가지 모드로 이동 됩니다.
3. 베터리가 4000mAh 로 빵빵함 - 재생해 보니 낮은 볼륨에 10시간 넘게 플레이 가능

단점은
- 무게가 529g 이라는데 실제로 들어보면 약간 무겁습니다.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는 무게이나 들고 다니는 건 좀 곤란하네요.
- 볼륨 수준을 알 수 없다는 것

일단 A10 및 기타 브랜드 제품과 다른점은
방수가 안 되며 무겁다는 점이겠네요. 집 밖에서 비오는 곳에서 듣거나 휴대성을 강조하려면 하위 기종인 A10 으로 선택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
가지고 다니는 용도가 아니라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블루투스를 통하여 음악 듣는 용도나 특히 PC와 오디오케이블로 연결하여 PC 스피커로 사용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Aux 단자와 microUSB 충전 단자가 있네요. 5V 1A가 정격이나 PC의 USB 출력인 0.5A라도 시간은 오래 걸려도 충전은 됩니다.
하루종일 꽃아 놓고 두면 과충전 여부 및 그로 인한 배터리 수명 단축을 이슈가 있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밖에 하자는 아니지만 약간 문제점은
PC usb단자와 aux 단자로 스피커를 PC에 직접 연결하면 PC에서 나오는 역전류로 고주파 소음이 발생하니 PC에 연결할 때는 반드시 별도 USB 충전기 전원을 이용해야 할 듯. 노트북과 블루투스 연결하니 문제가 없습니다.
microUSB 케이블로 타고 들어오는 잡음은 제조사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 같습니다.

블루투스가 지원 안되는 스마트폰을 염두 해두고 Aux단자를 지원하는 것이니 스마트폰 오디오 단자에 직접 연결하면 보급형 스피커에 어쩔수 없는 화이트노이즈 이외에는 소리가 정상으로 잘 나옵니다.

MP3 플레이어로 활용 시 평소에는 PC 용 스피커로 쓰면서 가지고 다니면서 MP3 플레이로 쓸 용도로 구매 했는데 가지고 있던 microSD 카드를 FAT32 로 포맷 해도 안 되더군요. 그래서 알아보니 2기가 이내의 SD타입의 메모리는 안 되고 SDXC 이상의 최신 메모리를 장착 해야 합니다 32G까지만 된다네요.




사용법

스마트폰 블루투스로 연결 하기
스마트폰에 블루투스 켜놓고 스피커 가운데 파워 버튼을 전원을 키면 최근에 페어링한 기기로 자동 연결 됩니다.
다시 블루투스 버튼을 꾹 누르면 끊어진 상태에서 다른 기기에서 접속 시도하면 그 기기로 연결이 된답니다.

1. 중간에 파워 버튼
1)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끄고 켜고(자동 블루투스 연결)
2) 한번 누르면 블루투스 / AUX(오디오 직접연결 ) / MP3 플레이어 간의 전환
2. 마이너스 / 플러스 버튼
1) 길게 누르면 다음곡 / 이전 곡
2) 한번 누르면 볼륨 업/다운

전면 사진 왼쪽은 microUSB 충전 및 데이터 연결(내부 sdcard mp3 전송 밑 USB 메모리로 사용)

왼쪽은 PC나 스마트폰의 오디오케이블 연결
가운데는 microSD카드 오른쪽은 microUSB 포트

후면에는 두개의 우퍼 스피카 저음은 여기로 출력되며 볼륨이 크면 움직이는 것이 보입니다.



Aux 단자로 연결된 PC에는 곰플레이어로 음악을 틀어 놨고 스마트폰도 음악 플레이어를 실행중
스피커의 일시정지 / 다음 /이전 / 플레이 버튼은 블루투스 연결시 플레이어의 버튼과 동기화 됩니다.

1.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2. 플레이하기
3. 블루투스 상태에가 가운데 전원 버튼 1번 눌러 Aux 모드에서 플레이(그리고 한번 더 눌러 MP3 플레이어 모드)
4. 가운데 버튼 한번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돌아옴
5. 꾹 눌러서 다음 곡 이전곡 이동
6. 한번 눌러 볼륨조정
7. 전원 끄기

그래도 작아 모니터 밑에 사운드 바처럼 공간에 들어가네요

10W짜리 PC 스피커 치워 버리고 평소에는 microUSB 충전아답터로 충전하면서 Aux단자를 통하여 PC 스피커로 활용하다
밖에 가지고 나갈때는 SD카드에 mp3곡 가득채워서 가져나가면 mp3플레이어로 사용. 행사 같은 곳에서도 충분한 음량으로 사용 가능 합니다.
노트북 사용 시는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 끊고 노트북에 연결하여 들으면 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사는 목적이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빈약한 스피커 기능을 보완하는 목적이니까요.

다음 할인.프로모션 기간(또 34,711원에 살 수 있을런지)에 하나더 사서 TWS 기능으로 스테레오로 해서 들으면 환상일 듯합니다.
그리고 청력이 약하신 부모님께 선물도 딱이네요.
연속 플레이되고 플러스 꾹 누르면 다음 곡 한번 누르면 볼륨 올리기 가운데 전원 버튼 꾹 누르면 전원 끄기. 스마프폰과 연결해서 유투브 봐도 됩니다.
SD카드 32G짜리 하나 구매해서 MP3 트로트로 채워 드리면 대만족일 듯





- 국내에서 사면 비쌈, 어짜피 A/S 안됨.

- 배송비 무료 배송대행 필요없는 알리직구 추천 / 아마존에서도 팔긴 하는데 비쌈.

거의 3개월 마다 프로모션 하므로 쿠폰 잘 챙기고 신규가입자는 최대 24달러 웰컴 쿠폰 챙겨 구매.

연말 광군제나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 시 구매

- 사용하면서 문제점이나 후기는 계속 추가될 예정.


https://a.aliexpress.com/_BfheLpiq






출처 : 네이버 본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