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돈버는이벤트

페이프로토콜 월렛 설치하고 25 PCI(4.5천 원 상당) 가상화폐 받기

오늘 보니 소확행 카페에서 페이프로토콜 월넛(Wallet)이라고 돌고 있더라고요.
뭔가 해서 봤더니 편의점에서 물건을 살 수 있는 가상화페 지갑이네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통합결제 전문업체 다날이 만들어 거래소에 상장한 가상화폐인 페이코인을 결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화폐 지갑인 것 같아요.
일단 미래에는 종이화폐가 없어지고 암호화폐(가상화폐)가 대중화될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그래서 발빠르게 움직인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10에 가상화폐 지갑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는 기사도 나왔네요. 비트코인은 예전부터 있었는데 국내에는 결제할 수 있는 곳이 한정이 되어있어 활성화되지 못했어요.
페이코인은 세븐일레븐, 도미노피자, 달콤커피 같은 가까운 곳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활성화가 기대되네요. 일단 가상화폐로 세븐일레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 신기하고 흥미롭네요. 전자화폐가 국내에서 실생활에 침투하는 첫 케이스인 것 같은데 활성화될지는 기다려 봐야겠네요.


지불결제 방식은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화폐에서 신용카드로,
신용카드에서 모바일 간편결제로 변화하고 있다.
암호화폐 기반 간편결제는 기존 결제 과정을 대폭 단축해 수수료를 최소화하는 강점이 있다.
사용 방식에 있어서도 모바일 간편결제와 유사해 편리했다.
가상화폐가 대중화되면 삼성페이, 카카오, 네이버 페이 등이 또 장악하게 될 텐데 페이코인의 뒷 배는 롯데그룹인 것 같고 다날에서 가상화폐 실생활 적용 프로젝트를 야심 차게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일찍 시작해서 시장을 선점하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어요.
장점으로는 가맹점에서 수수료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수 있고 송금 시에도 송금수수료가 비교적 적은 장점이 있겠습니다. 문제는 수시로 변하는 가격인데 25PCI의 처음 가격이 5천 원의 가치인 것 같은데 현재 가치는 4천8백 원이고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지불 수단으로서 역할을 하려면 이렇게 변하면 곤란하고 변동이 적어야 하는데 공짜로 받지 않는 이상은 사용이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1) 달코인(포인트)를 가상화폐로 변환 :
다날의 휴대폰 결제후 쌓이는 포인트(달코인)를 페이코인으로 전환 할 수 있게 해놨고
달코인에서 수수료를 물고 신용카드(3%), 계좌이체(2%),휴대폰결제(5%) 등으로 충전가능
전환 후 페이코인이 가치가 하락하게 되므로 손해를 보게 된다.
2) 현금화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
Huobi코리아, GDAC 거래소에서 쓰고 남은 가상화폐를 팔고 살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팔면 달러든 원화든 들어올테고 인출 하면 됩니다.
충전 문제만 해결되면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다날 포인트(달코인)를 페이코인으로 변환해서 사용하므로 약간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기에 사용처가 생활에 밀접한 곳이라 페이스북의 리브라보다 성공가능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단지 가치의 변동이 심하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송금기능
송금 받고 송금할 수도 있어서 거래의 수단으로도 사용 가능 한 가상화폐 지갑이네요.


활성화 차원에서 추천인코드로 가입하면 가상화폐 25PCI를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으므로 2배가 오르면 1만 원도 될 수 있을 듯하네요. 일단 가입하면 편의점 도시락을 살 수 있는 돈을 준다고 하니 가입해서 받아 봅니다.
이번기회에 해당 거래소에 가입해서 암호화폐 거래도 해봐야 겠네요. 4천 8백원이 현재 가치인데
거래를 해서 1만 원으로 불려 볼 생각 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가상화폐 거래는 투기적인 거래라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공돈 5천 원 상당을 받았으니 버리는 셈 치고 비트코인이 반등할 때 거래해 볼 생각 입니다 .
일단 지갑에 가지고 있는 동안 반토막 날 수 있지만 몇 배가 될 수도 있는 암호화폐라서 안 쓰고 가지고 있는 것 만으로 희애를 느낄지도 ㅋ

소비에 동참하실 분들은 지갑에 들어온 페이코인을 도미노피자, 세븐일레븐, 달콤커피, 아이템매니아 등의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로 사용할 수 있으니 편의점에 가서 도시락 하나 사 먹으면 되겠습니다.

현재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가입 후 가격이 오르면 사용하셔도 됩니다. 
현재는  1PCI  = 169 원  x 25 = 4200원 상당

158 원 까지 떨어졌다가 169까지 회복했네요.  오를지 내릴지 모르므로 개인 판단 후 
오른 후에 사먹어도 되고 급하면 바로 사 드시는 것도 좋겠죠.

투자의 고수들은 거래소에 공돈 날리는 셈 치고 거래해서 2배로 불려 보세요.
위의 후오비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요.

저는 모은 페이코인의 2/3 정도는 현금화 해서 비트코인을 분할 매수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도 주식 같이 상장페지가 가능하므로 잡 코인을 장기보유하지 마세요.
페이코인은 플랫폼을 끼고 있어서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혹시 모르죠.
유일하게 살아남을 가상화폐가 비트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앱 다운은 https://web.payprotocol.io/install/share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 GLK6JMY )를 반드시 넣어야 25PCI를 준다고 합니다. 추천을 하면 20 PCI를 받을 수 있네요. 가입 시 주민번호는 요구하지 않고 휴대폰 인증만으로 모든 것이 끝나기 때문에 가입하는데 30초도 안 걸립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말일 까지입니다.
가족 전화번호 돌아가면서 추천(4천 원)하고 코인을 한 곳에 모으면 도미노피자에서 피자 한판도 가능할 것 같네요. 5천 원 상당 받고 소비 후 사용하시지 않으시려면 스마트폰에서 지우시면 됩니다. 메뉴에 탈퇴 코너가 있어서 탈퇴도 자유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