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P2P투자 통합시스템 토스(TOSS)로 P2P 투자하기

토스가 간편 송금을 넘어서 간편 금융 투자 대행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핀테크 시대에 한국을 이끌어갈 리딩기업으로 보고 있는 업체입니다.

며칠 전에  어니스트펀드, 투게더펀딩, 소딧으로 부터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고지가 있었는데 그 결과로서 토스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제가 투자해 온 안정적인 업체입니다.

원래 테라펀딩과 8 퍼센트가 입점해 있었는데 이번에 3개 이상의 업체가 추가될 것 같습니다.
소딧의 경우 7월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토스 무료 송금 시스템의 경우 기존에 은행을 통합해서 현재 쓰고 있는 은행의 거래 내역과 잔액을 보여 주듯이  부동산 P2P 플랫폼의 통합 서비스는 P2P 업체의 투자 서비스를 통합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총 투자액 및 수익금 등  투자 현황과 투자를 위한 예치금이 얼마가 있는지 알고 싶으면 일일이 개별 플랫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을 해야 하고 투자 또한 개별로 했었는데 한 곳에서 정보를 통합하여 보여주고 일괄 투자까지 가능해지니 편리하게 P2P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개별 업체에 부여된 가상 계좌에 예치금을 입금하고  투자를 진행하여 매우 불편했는데 테라펀딩의 경우 자동투자와 더불어  아주 편하게 묻지 마 투자(?) 하고 있었답니다.

투자할 상품을 클릭하고 투자금만 넣으면 토스에 연계된 계좌로부터 자동 채우기를 하고 투자 버튼과 "동의함" 만 누르면 투자가 진행됩니다.( 예치금 계좌로의 투자금 입금은 일 200만 원입니다. )

현재 테라 펀딩만 자동 투자 기능이 있지만 새로 토스 플랫폼에 입점한 신규 업체도  자동 투자기능을 제공 하리라 예상됩니다.

기존에 핀다(FINDA)란 서비스가 있으나 단순 상품의 정보만 보여 주고 투자하려면 직접 각 P2P 업체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투자해야 합니다.  
최근에 "피기 뱅크"라고 페이 게이트(Paygate)를 기반으로 만든 P2P 통합 플랫폼이  2018년 초에 오픈 예정이었으나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예치금 시스템을 페이 게이트로 운영하는 P2P 플랫폼을 대상하고
토스(TOSS)의 P2P 통합 플랫폼은 은행의 신탁관리 시스템(예치금 관리)를 이용하는 대형 P2P 업체의 플랫폼을 통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토스에는 P2P 투자 자금의 30% 이상을 흡수하고 있는 P2P 업계의 삼성전자라고 불릴 수 있는 테라 펀딩이 기존에 입점해 있었고 신뢰성 있는 대형 업체들의 입점이 예상되는 만큼 P2P 통합 시스템을 먼저 시작하여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토스의 API를 이용하므로 자체  시스템과 IT 개발 인력의 핀테크 역량이 있어야 하고 어느 정도의 대출 잔액 유지와 수익이 나는 대형 회사만 입점이 가능하므로 토스에 입점하는 것 자체가 안정적인 플랫폼 선택 기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주요 화면을 보여 드리면

● 상품 목록 페이지
각 업체에서 투자 상품이 오픈 되면 목록에 표시, 상품의 헤딩이 업체명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 내 투자 정보
선택한 업체 통합하여 투자 중인 금액과 세후 예상 수익금을 세전 투자 수익률,  총 보유 예치금 및 이번 달 예상 수익금 등을 합산하여 보여주는 대시보드 같은 곳입니다.


● 보유 예치금 현황
업체별 보유 예치금을 보여 줍니다. 얼마 있는지 보고 추가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 예치금(예수금) 계좌 채우기
일일 200만 원까지 예치금 계좌에 충전 가능합니다.



● 투자 중인 상품 전체 목록 및 상환 상태
현재 투자 중인 상품을 통합하여 보여 줍니다.


● 업체별 월별 수익금 통합
이번 달에 받을 예상 수익금을 통합하여 보여 주므로 월 별로 얼마나 이자를 받는지 직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익금 관리에 도움이 되겠네요.



● 나의 누적 투자금
업체 통합하여 누적 투자금과  1인당 투자 한도에 따른 추가 투자 가능 금액 표시


투자화면
예치금 계좌에  충분한 자금이 없으면 충전을 있다면 지정한 금액의 빠른 투자가 가능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는 P2P 업계의 최고 제휴사들과 함께 합니다.

어니스트펀드가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을 보니  돈 제일 많이 낸 것 같이 보이네요.ㅋ

3개의 업체 모두 현재 투자하고 있는 업체로서  매월 안정적인 대출 잔액을 유지하고 업계 TOP 10 에  드는 신뢰성 있는 P2P 플랫폼 업체로서 연체 없이 안정적으로 상환을 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토스에는 신뢰성 있는 업체들이 선별적으로 입점을 하리라 예상 합니다.

토스앱 다운로드는 스마트폰에서 다음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oss.im/_m/HYa8Xl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