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토스(TOSS) 에 대하여

스마트폰에서 토스앱 다운로드

자동 이체/펌 뱅킹을 이용하여 무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데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토스는 년 매출 1조인 벤처기업을 일컫는 유니콘기업이 목표인 기업이다.
송금 횟수가 적은 본인의 경우 증권사를 제외한 은행의 스마트폰용 앱과 카드사의 앱도 모조리 지워 버렸다. 송금수수료에 있어서 계좌로는 5회까지 무료. 이후 건당 500원이다.
은행마다 직장인 급여계좌 등록 및 장기 사용의 혜택으로 송금수수료가 면제인 금융기관이 2곳인데 나머지 금융기관에서 송금 수수료는 500원씩 부과 되고 있기 때문이다. 소액 송금횟수가 적은 본인은 토스앱을 안 쓸 이유가 없다.

토스 하나 만으로 은행의 잔액 및 입 출금 내역과 카드사 청구서 및 카드사용내역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은행은 총 19개 , 증권사는 대형증권사 총 8개를 지원한다.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중인 계좌를 일괄 등록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내 보험 한눈에 서비스를 연동 금융기관에 가입된 보험도 토스에서 볼 수 있으며 어떤 보장이 부족한지 알려서 리모델링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안성에 있어서도 지문 인증을 지원하여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바바리퍼블리카는 전세게 핀테크 기업중에 35위이며 25개 뱅킹앱 중 1위의 보안성을 자랑한다.

토스의 거래 내역을 보고 후잉 가계부의 내역을 입력하는 등 점점 나의 금융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가고 있다. 원래는 토스는 월 5회 무료 송금을 제공하는데 토스에서 제공하는 주 계좌 서비스를 신청하고 자금을 예치하면 5백만 원까지 1.3% 이자를 제공하고 무제한 무료 송금을 이용 할 수 있다고 한다.
일정 금액을 채워 놓으면 은행 계좌에서 노는 금액을 1.3%의 이자 율로 굴릴 수 있다.
무료 신용등급확인도 가능 해서 대출을 받을때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가늠해 볼 수 있다.





투자서비스 제공


최근 금융상품 투자까지 제공해서 최근에는 테라펀딩 p2p 투자 및 펀드 투자도 토스 앱에서 하고 있다.
간혹 잔돈벌기로 "잔돈벌기"코너에서 앱 다운 및 이벤트 참여로 50 ~200원까지 벌고 있다.

토스로 돈벌 수 있는 목록( 금융 상품 투자 )

  1. 부동산 P2P 투자 : 테라펀딩 = 부동산소액투자
    테라펀딩에서 부동산담보 원리금 수취권 투자(P2P 투자 - 대부업 대행 서비스? )를 할 수 있으며 하루에 토스에서 충전(투자)할 수 있는 금액은 200만 원이다

  2. 개인 신용 P2P 투자 : 8퍼센트 = P2P분산투자
    8퍼센트에서 개인신용담보 원리금수취권 투자를 할 수 있다

  3. 펀드 투자 : 신한금융투자 = 펀드소액투자
    1천 원 단위로 소액 펀드 투자가 가능하다.

  4. 해외주식 투자 : 신한금융투자 = 해외 주식
    수수료 0.5% - 최저 수수료 5달러
    1주만 사도 5달러가 부과되니 100만 원이상 투자해야한다.

    이젠 해외주식거래도 가능 하게 되었지만 아쉬운 점은 수수료가 조금 비싸다는 것이다.
    0.5% 에 최소 수수료가 5달러 이다
    스타벅스 주식 1주를 구매 하면 6만원인데 5천 원의 수수료를 부담 해야 한다. 투자할 때 10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투자해야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증권사 가입을 하지 않고 토스 앱 안에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으므로 언제든 투자가 가능하고 편의성에 비하면 충분한 장점이 있는 서비스로 생각 된다. 대형 증권사를 통하면 0.25~0.3%에 최소 수수료가 10달러로 제공하고 있고 거래 수수료가 0.25%에 최소 수수료가 없는 증권사도 있다. 하지만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고 개인이 스스로 판단을 해서 투자 해야 한다.

    증권회사를 통하여 거래를 하려면 저녁 10시 반에 잠도 못 자고 증권앱을 실행시켜서 환전을 하고 매수 매도 버튼을 일일이 눌러야 한다. .
    토스의 해외주식투자 서비스는 오전 오후 언제든 펀드 가입 하듯이 주식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 편의성은 편하다 매수는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는 동안 가격변동이 적은 시점에 일괄 매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변동으로 느끼는 스트레스가 적은 편이다. 장기투자에 적합한 편이다.
    주식코너에서 살만한 주식을 추천도 해주고 있다

  5. 잔돈 벌기

    앱을 깔거나 회원가입 등의 이벤트에 참여 하여 리워드를 얻는다.
    몇십 원~ 몇백 원이 모여 몇만 원이 된다!


앱 내에 아직 없는 가계부기능이 도입 된다면 완벽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토스앱을 통한 간편한 무료신용정보 조회
토스앱을 통한 간편한 P2P 투자


토스앱 다운로드 

https://toss.im/_m/HYa8Xl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