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소딧 부동산 P2P 투자 하기 - 추천인 코드



소딧(SODIT)은?

소딧은 투자자가 부동산담보대출 P2P투자 및 NPL(부실채권)투자를 할수 있도록 플랫폼을 마련해주는 P2P업체 입니다. 

부동산 경매/NPL채권 특화 P2P 업체로 일반인도 P2P플랫폼을 통하여 NPL채권을 간접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NPL이란?


부동산 경매 전 부실채권을 말합니다.

NPL이란 대출을 해준 금융회사가 원금이나 이자를 3개월 이상 회수하지 못한 부실채권을 말합니다. 

실제로 부실채권이라고 할 수는 없고 3개월동안 갚지 않으면 담보물을 경매로 넘기게 되는데 경매에 들어 가기 전 단계로 채권으로 만들어 버린 것입니다. 가격이 변하므로 소딧 혹은 기관 NPL투자자들이 일반적으로 NPL채권을 싼 값에 사들인 뒤 채무 회수나 담보 처분, 채권 재매각 하여 수익을 낼 수 있으나 올해 7월 대부업법 개정에서 개인투자자는 NPL을 직접 매입할 수 없고 P2P 플랫폼을 통한 간접투자가 사실상 개인이 할 수 있는 유일한 투자방법입니다.

 

소딧에서는 NPL투자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채권매입보증제도가 있어 부도 발생시 채권매입회사에게 채권을 넘기고 정상 원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채권매입보증 제도때문에 대부분 안전한 편입니다. 

소딧의 투자 대상

소딧은 주로 토지나 부동산담보대출채권 및 NPL채권을 다루고 있습니다. 타 P2P와 약간 다릅니다.

수익률이 조금 낮은 NPL투자를 일반인도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경매,NPL 특화 부동산 P2P투자 - 소딧 설명

http://blog.naver.com/yonghan_shin/220763403943

 

 

NPL투자에 관한 내용

http://cafe.naver.com/tujacb/1555

 

 

부동산 담보P2P 비교








 

 

소딧의 투자 프로세스

다음 도표는 소딧의 투자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알려줍니다. 채무자가 2회이상 연체 했을 때 NPL채권(부도채권)을 어떻게 하는지 거래 과정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소딧의 투자 과정


NPL채권의 경매과정

 




취급상품요약

 

부동산담보대출


소딧의 경우 부동산 이나 토지를 담보로 자금을 P2P대출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는 아직 경매에 들어 가지 않은 경우 입니다.

 

NPL 질권담보대출


소딧의 경우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채권이 부도가 나게 되면 이 채권을 채권매입회사에 판매하거나 경매에 넘겨서 배당을 받은 금액으로 투자자에게 원금과 이자를 배분합니다. 

하지만 부동산 대출의 연체로 부도가나서 경매에 넘어 가게 되면 배당받을 권리를 사게 되는데 NPL부실채권이라고 합니다.

채무자가 원금을 갚지 못한 채권을 NPL 부실채권이라고하고 이 채권을 값을 매겨 팝니다. 

차주가  NPL 채권을 할인 매입하여 채권을 담보로 투자자로부터 투자금을 받아서 대출을 해 줍니다.  

나중에 경매에 들어 가게 되면 대출자가 낙찰 받은 배당금으로 상환 하게 됩니다.  

 

배당금 담보대출

 

이미 경매가 완료 되어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있는 사람이 배당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것을 배당금담보대출이라고 합니다.  소딧이 이것을 구매 하여 법원으로 부터 직접 배당금을 받는 아주 안전한 상품입니다. 

리스크로서는 경매자가 잔금입금을 하지 않아 경매를 포기하는 경우입니다. 이경우는 경매참가자가 10%의 금액을 날리게 됩니다. 

이 경우에는 다시 낮은 가격으로 경매가 진행 되게 되지만 경매가가 낮아지더라도 소딧은 미리 충분한 예상을 하여 충분하게 적은 돈을 잡습니다. 

충분히 안전한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http://www.fnnews.com/news/201611140851139253



 

회원가입방법

가입방법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있음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만으로 간편 하기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 투자 시에 개인정보를 넣어야 투자가 진행 되므로  일단 My SODIT 에서 마이페이지로 가서 실명및 주소 등 정보를 넣습니다

 

실명과 주소 그리고 은행 명 및 계좌번호를 입력 합니다.

예치금 계좌를 발급 받은 다음 투자 하셔야 합니다. 

 

 

타 부동산 업체 보다 투자 기간이 짧은 것이 많고 금리 한 높은 것이 많아 단기 투자 할 경우에 유리 한 것 같습니다. 투게더와 마찬가지로 투자자 안전 장치로 매입보증제도를 도입 하고 있습니다.

 

신규투자자 - 지인 추천 이벤트

 

신규 가입시 최대 1만원의 리워드가 제공 됩니다.  신규 가입 하시는 분은 잊지 마시고 입력 하기 바랍니다. 


 

소딧 추천인코드 475221


https://goo.gl/tbiUT4 으로 가입 하시면 자동입력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