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P2P 투자

[P2P투자] 투게더펀딩 투자 하기

P2P의 의미는 Peer to Peer 의 약자로서 대출자에게 다수의 투자자의 자금을 빌려 주고 연결 시켜주는 일종의 채권 투자입니다. 

핀테크(금융+IT)를 이용한 클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의 일종입니다(크라우드 펀딩이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라는 뜻입니다)  
요즘 정말 너무한 저금리 시대에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금리가 너무 낮습니다. 정기예금만으로 돈 가치 하락을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식/펀드 등 위험 자산에 과감히 투자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주식은 언제든 10%~20% 수익이 나더라도 하루,이틀 만에 마이너스 날 수도 있어서 안전자산을 선호 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안으로 채권투자로 부동산 담보가 있고 채권매입보증, 세이프티존 등 여러 투자자보호장치를 갖춘 투게더앱스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투게더는 부동산대출채권을 취급하는 P2P 업체 입니다. 매주 2번 정도 판매 하는 부동산P2P채권에 투자를 하면  원금과 세전 12% 정도의 이자(실 수령이자 7.3%정도)를 주고 있습니다. 

투게더 P2P가 타 P2P와 다른점
http://richardshin.tistory.com/8

투게더 투자가이드
http://www.together.co.kr/menu/?menu=invest_guide



매입보증제도

매입보증제도라고 하는 투자자를 안심시키는 제도를 최초로 제공한 업체 입니다. 

이것은 채권이 부도가 났을 때 고객이 투자한 채권을 채권매입업체에 판매하고 원금과 이자를 투자자에게 우선적으로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부도 직전(2~3개월연체 후)까지 상환 되는 이자는 이미 투자자에 지급된 상태이고 원금은 채권을 원금 또는 원금에 가까운 금액으로 채권매입업체에 판매하여 투자금을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원금의 100%의 가격으로 채권 매입업체가 매입을 하지 않았을 경우 이미 받은 이자가 있기에 투자손실률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중도인출 제도 

개인적으로 담보가 없는 개인신용채권을 P2P보다 담보가 있어 훨씬 안전하다고 생각 됩니다. 

투게더는 매입보증제도 및 투자한 자금을 수수료를 지불하고 중도인출 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 입니다 .투자한 후 몇개월뒤  급전이 필요하면 3%의 수수료를 내고 돈을 찾을 수 도 있습니다.

(중도 인출을 요청 하면 여태 받은 이자는 그대로 받고 원금의 3%를 제하고 줍니다. )


판매채권의 대상

주로 아파트 및 빌라 등의 물건을 취급 합니다. 대부분 선 순위 채권이며 T1~T4까지 등급을 매기는데

T1의 채권은 오픈 되자 마자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마감 되어 버립니다.  T1 레벨의 채권을 매수 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단점

타 P2P업체에 비하여 수수료가 약간  비싼 편입니다. 

부도시 채권을 채권매입업체에 판매 후 즉시 투자 금을 회수하고 중도인출제도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 하다고 합니다. 국가에 바치는 세금 + 수수료를 제하면 수익률이 60~65%으로 뚝 떨어지게 됩니다. 

투게더가 보증하는 안전한 투자라고 생각 되기 때문에 수수료는 당연히 지불해야 할 금액이라고 생각 합니다. 


장점

최소 투자금이 10만 원 이라는 점입이며 이것은 분산투자를 가능 하게 해줍니다.

T1등급의 채권을 10만 원씩 분산하여 투자 하면 안전한 투자라는 것을 자부 합니다. 

이틀 간격으로 발표되는 채권에 10만 원씩 투자 하고 있습니다.  설사 1개의 채권이 부도로 이어진다고 해도 10만원의 금액이 채권매입업체에서 100%매입 약정이 이루어지지 않고 경매에서 회수된다고 해도 전체 투자 금애 비하면 부담 없는 금액입니다. 


채권매입업체에서 100% 매입하여 원금과 이자를 지급 한다고 약속 하였으므로 회사가 수수료를 받아 가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회사의 평판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투자자가 줄거나 곤란 해 질 것입니다. 



투자내용

상환 계획표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만원을  투자 했을 때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12% 이율인데 세금때고 수수료 때면 7.25% 정도 나오네요. 
파란색은 현재 상환된 건으로 이미 이자가 지급 된 건입니다. 
부도 나더라도 매입 보증으로 거의 원금에 가까이 건진다면 6~7%정도는 충분히 나올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재 정기예금이율 1.3~2% 보다 훨씬 나은 수치 입니다.  


투게더에 가입 하실 분은 추천코드인  초대 코드 0809를 입력 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초대코드를 입력 하지 않고 가입하시면 7천원 리워드를 받으실수 없습니다. 

가입하시고 첫 실 투자(10만원)까지 하신 분에 한하여 이메일을 비밀 댓글 남겨 주시면 제가 받은 리워드(2천원)를 모두 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의 비밀 댓글에 남겨 주셔도 되고  http://goo.gl/qz8hbV 에 남겨 주시면 제가 바로 확인 합니다.  


가입하실분은 다음 링크로 가입해 주세요. ^^; 

http://www.together.co.kr/menu/?menu=invite&user_code=0809